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창업정보

응떡 창업 비용 응급실 국물 떡볶이 먹다가 호기심으로

by 기드리다 2020. 11. 30.

 

요즘 인기 있는 응급실 국물 떡볶이를 먹다가 소자본 창업이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분식 메뉴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인데요.

먼저 배달 주문한 응급실 국물 떡볶이 가장 인기 메뉴 후기를 보고 알아보실게요~

 

소자본창업

 

응급실 국물 떡볶이는 동대문엽기떡볶이와 스타일이 비슷한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는 확실한 매운맛은 동대문엽기떡볶이지만 응급실 국물 떡볶이는 깔끔한 매운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물 자체가 응급실 국물 떡볶이는 고운 고춧가루를 써서 그런거 같고요. 동대문엽기떡볶이는 굵은 고춧가루고 텁텁할 수 있지만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크게 맛에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면  창업 비용과 유통 비용이 중요할 거 같네요.

 

응급실 국물 떡복이 '급set'

소자본창업2

 

오늘 메뉴는 '급set' 으로 응떡 or 응오뎅 + 날치알주먹밥 + 모둠튀김(소)으로 구성됩니다.

 

매운맛은 부상맛 / 중상맛 / 혼수상태맛 / 사망맛으로 4단계입니다. 이날 부상맛 기본맛으로 시켰는데 신라면 맵기보다 아래의 매운 순한 맛으로 느껴졌습니다. 한 단계 올릴 걸 아쉬웠어요.

 

소자본창업3

 

국물 떡볶이의 특성 상 배달 시 국물이 흘리지 않게 하기 위에 랩을 안 쪽에 싼 다음 뚜껑으로 닫아 밀봉하였습니다. 

환경호르몬 걱정이 되었지만 배달 음식 시켜먹으면서 이런 걱정은 하면 안 되겠죠?

 

소자본창업4

 

응급실떡볶이 할인 쿠폰

요즘 배달의민족 어플 뿐만 아니라 쿠팡이츠, 요기요 어플도 첫 가입 10,000원 할인 쿠폰을 뿌려대면서 가입자 모으기에 한창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정말 호황인데요.

이 사이 배달 어플들 사이를 오가며 현명한 체리피커가 되세요! 

 

 

소자본창업5

 

이날 제가 시킨 지점은 신규 매장인데 국물이 매우 연하더라고요. 라면도 그렇고 조리 음식은 음식 센스가 있어야 합니다. 

 

소자본창업6

 

응떡의 날치알주먹밥입니다. 밥알이 살아있는 적당한 밥 짓기에 날치알이 충분히 들어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소자본창업7

 

튀김은 오뎅 튀김을 제외하고는 무난했어요. 오뎅 튀김은 튀김옷이 없어 튀김 같은 기분이 들지 않더군요.

 

소자본창업8

 

집에 있는 피자치즈를 사용했는데...

 

소자본창업9

 

여러분 치즈는 그냥 응떡 주문할 때 추가해서 사드세요! 제대로 녹지 않고 흩어져버려 치즈맛을 느끼기 힘들었어요.ㅠ

 

응떡 창업 비용

이제 응떡 창업 비용을 살펴보시죠. 응급실국물떡볶이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그래도 가격이 정확히 나와 있어 신뢰가 갑니다. 보증금까지 넉넉히 했을 시 최대 1억 안쪽으로 충분할 거 같군요.

 

소자본창업10

 

분식점에 대한 장점을 나열했네요. 소자본 창업으로서 실패했을 때에도 큰 손실이 없는 것이 장점 같습니다.

 

응떡 창업 비용

아래에 15평 기준으로 6,000여 만원이 든다고 합니다. 초반 재료 구입과 보증금 등 기타 추가 기구들 구매 시 1억 원은 있어야겠습니다.

 

소자본창업11

 

제 경험 상 인테리어는 잘 알지 못한다면 돈을 들이는 게 낫습니다. 인테리어 자체 시공보다는 본사 시공을 추천합니다.

 

소자본창업12

 

1인으로 운영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 일을 로봇처럼 매일 일만 할 수는 없습니다. 가끔 사람은 아프기 마련이죠. 이점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을 할 때 자신의 인건비라는 기회비용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 창업을 하지 않고 취직을 하면 최소 200~300백을 버는데 개업 시 이 정도밖에 벌지 못한다면 굳이 창업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소자본창업13
소자본창업14

 

실제 다른 응떡 매장의 실제 매출 금액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물론 괜찮은 매장의 매출 금액이겠죠.

 

소자본창업15
소자본창업16
소자본창업17

 

여기까지 소자본 창업인 응떡 창업비용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회사를 다닐 때는 주어진 일만 잘하면 됐으나 창업은 현실이고 모든 요소를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야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겠죠? 분식 창업에 한정하지 마시고 다양한 업종의 소자본 창업을 알아보세요.

 

 

댓글